본문 바로가기

노안백내장

모란역안과 노안백내장수술후기 중점을 두기 보다는

< 모란역안과 노안백내장수술후기 중점을 두기 보다는 >

 

 

 

대부분 60-70대의 연령이 된다면 여러 안구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안구질환으로는 노안과 백내장이 있는데요. 노안과 백내장은 드러내는 증상도 비슷할 뿐 아니라 동시에 발생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아 이에 대한 차이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노안은, 수정체의 힘이 약해지면서 거리를 조절하는 탄성도 줄어들어 근거리아 흐리게 보이는 현상을 나타냅니다. 이는 안경이나 콘텍트렌즈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으며, 교정도구를 착용하는 것이 불편할 경우 레이저 교정술을 통해서도 시력을 개선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저교정술은 백내장이 없을 때 수술이 가능합니다.

 

 

백내장은 노안과는 달리 초기에 원거리 시력 저하현상을 나타냅니다. 또한 시야가 뿌옇게 보일 수 도 있는데요. 이는 바로 투명한 수정체가 하얗게 혼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정체의 어떤 부분에 혼탁이 진행되는지에 따라 여러 증상을 나타내곤 하는데요, 만일 수정체 주변부에 혼탁이 진행된다면 주맹현상, 복시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혹은 수정체 중앙부에 혼탁이 진행된다면 근시상태가 될 수 있는데요. 만일 노안이 시작되어 근거리가 흐려보였지만 갑자기 잘 보인다면 이는 백내장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이라 여기며 빠른시일내에 모란역안과에 내원해 검사 및 상담을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백내장은 거의 노화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노화이외에 유전이나 염색채이상, 혹은 눈의 외상, 당뇨병, 영양결핍, 햇빛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족들 중 백내장 수술이력이 있는 경우라면, 어린나이임에도, 혹은 아무런 이상증상이 없다 하더라도 정기적으로 안검진을 받으며 눈상태를 체크 하 필요가 있습니다.

수술을 받기 위해 노안백내장수술후기를 살펴보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물론 노안백내장수술후기도 도움일 될 수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수술을 진행하는 모란역안과에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하는지, 수술에 대한 기술력과 본인만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지,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운영되는지 등 여러방면으로 살펴보아야 수술의 안정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백내장수술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새로운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각막에 미세절개창을 통해 진행되기에 상처가 금방 회복되며 시력회복 속도도 빠른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력이 아닌 눈 내부가 회복되기까지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적게는 1-3개월, 혹은 6개월 이상 소요 될 수 있어 수술 후 관리에도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노안백내장수술후기에 따르면 인공수정체의 종류가 꽤 다양하다고 나와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다초점과 단초점인공수정체를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단초점인공수정체는 한 곳에 초점을 맞추는 렌즈이며, 수술 후 안경착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초점은 모든거리에 초점을 맞추는 렌즈로 수술 후 안경착용이 필요하지 않으며 노안이 동시 발생 한 경우 노안도 함께 교정이 가능합니다.

 

 

백내장 수술은,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수술이기에 본래의 수정체가 하던 역할을 전부 하기엔 무리가 있어 수술 후 관리에 힘써주어야 합니다.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여러 부작용과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인해 백내장이 재발 할 가능성도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백내장은, 늦어도 중기이후엔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만일 수술 적정시기를 놓칠경우 녹내장, 포도막염 등의 시력을 잃을 수 있는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고, 무엇보다 혼탁한 수정체가 딱딱하게 굳게되면 어려운 수술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백내장 증상이 조금이라도 나타난다면, 혹은 백내장증상이 아니더라도 눈에 이상 증세가 나타난다면 바른시일내에 모란역안과에 내원해 정밀한 검사와 충분한 상담으로 눈 건강을 지켜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