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안백내장

분당백내장 수술 안과 정밀검사를 통해

< 분당백내장 수술 안과 정밀검사를 통해 >

 

 

백내장은 투명함을 유지해야 하는 수정체가 어떠한 이유로 인해 하얗게 탁해지는 질환입니다. 백내장이 발생하는 이유는 대체적으로 나이가 들며 발생하는 노화로 인해 나타나지만 노화이외에도 유전적인 원인이나 혹은 당뇨병, 외상, 영양 부족 등의 여러가지 이유가 존재하는데요. 노화가 시작될 시기에만 나타나는 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백내장에 주의 하며, 특히 가족 중 백내장 수술 이력이 있는 경우라면 정기적으로 분당 백내장 수술 안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내장은 제 때 치료를 받지 않으면, 최악의 경우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따라서 가능한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와 수술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백내장은 초기에 어떤 증상을 나타낼까요?

처음부터 한 순간에 혼탁해지는 것이 아닌, 서서히 혼탁이 진행되기 때문에 초기에는 시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야가 뿌옇게 보일 수 있으며, 진행이 점점 될수록 원래의 색상과 달리 왜곡되어 보이기도 하며, 물체가 두개로 겹쳐보이는 복시, 낮보다 밤에 더 선명하게 보이는 주맹현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초점의 전환이 늦어지며, 근거리가 흐리게 보이는 노안이 진행되었음에도, 갑자기 가까운거리가 잘 보일 경우가 있는데요. 이 역시 백내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이라 인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백내장은 초기에 발견될경우 약물치료를 진행합니다. 약물치료는 백내장을 낫게해주는 치료가 아닌 진행 속도를 지연시킨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만일 치료의 효과가 잘 나타난다면 수술을 미루어 볼 수 있지만, 시력이 점점 나빠지거나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여러 증상이 나타난다면 분당백내장 수술 안과에서 수술을 계획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백내장수술을 진행하기 전에는 환자분의 시력, 각막 상태, 혼탁의 정도 등 안구 내부상태를 정밀하게 검사한 뒤 수술이 진행되며, 수술시간은 약 30-40분 내외로 짧은편에 속합니다.

 

 

백내장수술은, 각막에 2-3mm정도 아주 작고 미세한 절개창을 만드는데요. 이 절개부위를 통해 혼탁하게 변한 수정체를 제거한 후 새로운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게 됩니다. 미세한 절개로 진행되는 수술인 만큼 통증이 적고 시력회복 속도도 빠른모습을 보이는데요. 하지만 안구내부엔 수술로 인해 많은 자극이 가해진 상태로 수술 후 관리에 힘쓰며 눈에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주의 할 필요가 있습니다.

 

 

분당백내장 수술 안과에서는 인공수정체의 종류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지만,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단초점렌즈와 다초점렌즈인데요. 단초점렌즈의 경우 근거리, 원거리 중 한 곳에 시력을 맞추는 렌즈이며 만일 원거리를 선택한 경우 근거리를 볼 땐 안경착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초점렌즈의 경우 모든 거리를 또렷하게 볼 수 있고, 수술 후 안경착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노안과 백내장이 동시에 발생한 경우라면 노안도 함께 교정이 가능합니다.

인공수정체를 선택할 땐 수술 비용이나 후기 등을 참고하는것도 물론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환자의 직업이나 취미 생활, 연령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삶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제 때 수술을 받지 않을 경우 시야가 점점 좁아지고 시력을 잃어가는 녹내장 혹은 포도막염이라는 합병증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혼탁해진 수정체가 딱딱하게 굳게 되면서 제거하는데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겉으로 보아도 눈동자가 하얗게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죠. 따라서 백내장은 늦어도 중기 이후에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이라며, 치료와 수술을 받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되고 있습니다. 시력은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며 삶의 질을 좌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적정시기에 수술을 받으며 행복한 삶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